자주 묻는 질문
본인인증서비스란 무엇입니까?
주로 직접 대면을 통한 본인 확인이 어려운 온라인 상에서 각종 신원확인 수단인 휴대전화, 공인인증서, 산용카드를 활용하여 실제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본인인증서비스는 어떤 경우에 적용 하나요?
본인인증서비스는 회원가입 시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로 회원가입하는 경우를 방지 할 수가 있으며,
비밀번호 변경 시 타인에 의한 비밀번호 변경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구매 시 적용하시면 사기거래 예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서비스 인증수단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본인인증서비스 인증수단에는 휴대폰, 공인인증서, 신용카드가 있습니다. 원하시는 인증수단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1. 휴대폰 본인인증: 인증번호를 휴대폰 SMS로 보내고 휴대폰 명의자가 인증번호를 온라인상 입력함으로써 실제 해당 휴대폰을 소유하고 있는지의 여부까지를 확인하여 본인임을 인증합니다.
2. 공인인증서 인증 : 공인인증기관에서 발행 받은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여 본인임을 인증합니다.
3. 신용카드 본인인증 : 본인명의로 발급 받은 신용카드의 카드번호, 유효기간과 본인이 설정한 해당 신용카드의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직접 입력하여 이를 각 신용카드 발급기관에 확인함으로써 본인임을 인증합니다.
시중은행에서 무료로 받은 공인인증서도 본인인증 시 사용가능 한가요?
본인인증수단 중 공인인증서의 경우 범용공인인증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의 경우 은행/보험 용도의 공인인증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며, 유료로 발급하신 범용공인인증서만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는 금융결제원, 한국정보인증, 한국증권전산, 한국전자인증, 한국전산원, 한국무역정보통신 및, 등록 대행기관(지정 은행 /우체국 등)을 통해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시 본인이 입력하는 개인정보 등은 안전하게 처리되나요?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해당 정보들은 아래와 같이 안전하게 처리 됩니다.
1. 휴대폰 정보 : 휴대전화 번호는 128bit SSL 로 암호화되어 코리아크레딧뷰로로 수신되며, 기 입력 된 주민등록번호와 함께 이동통신사 등에 실제 명의자 확인 조회 용으로만 사용됩니다.
2.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는 어디에도 저장되지 않으며, 공인인증기관에 본인여부 확인 목적으로만 전달됩니다.
3. 신용카드 정보 : 입력하신 신용카드 관련 정보는 어디에도 저장되지 않으며, VAN사를 통해 각 카드사/은행에 입력하신 정보의 일치여부 확인 조회용으로만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