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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주 묻는 질문 목록

    1. Q

      본인인증서비스란 무엇입니까? 

      주로 직접 대면을 통한 본인 확인이 어려운 온라인 상에서 각종 신원확인 수단인 휴대전화, 공인인증서, 산용카드를 활용하여 실제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2. Q

      본인인증서비스는 어떤 경우에 적용 하나요? 

      본인인증서비스는 회원가입 시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로 회원가입하는 경우를 방지 할 수가 있으며,
      비밀번호 변경 시 타인에 의한 비밀번호 변경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구매 시 적용하시면 사기거래 예방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Q

      본인인증서비스 인증수단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본인인증서비스 인증수단에는 휴대폰, 공인인증서, 신용카드가 있습니다. 원하시는 인증수단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1. 휴대폰 본인인증: 인증번호를 휴대폰 SMS로 보내고 휴대폰 명의자가 인증번호를 온라인상 입력함으로써 실제 해당 휴대폰을 소유하고 있는지의 여부까지를 확인하여 본인임을 인증합니다.

      2. 공인인증서 인증 : 공인인증기관에서 발행 받은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여 본인임을 인증합니다.

      3. 신용카드 본인인증 : 본인명의로 발급 받은 신용카드의 카드번호, 유효기간과 본인이 설정한 해당 신용카드의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직접 입력하여 이를 각 신용카드 발급기관에 확인함으로써 본인임을 인증합니다.

    4. Q

      시중은행에서 무료로 받은 공인인증서도 본인인증 시 사용가능 한가요? 

      본인인증수단 중 공인인증서의 경우 범용공인인증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의 경우 은행/보험 용도의 공인인증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며, 유료로 발급하신 범용공인인증서만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는 금융결제원, 한국정보인증, 한국증권전산, 한국전자인증, 한국전산원, 한국무역정보통신 및, 등록 대행기관(지정 은행 /우체국 등)을 통해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5. Q

      본인인증 시 본인이 입력하는 개인정보 등은 안전하게 처리되나요?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해당 정보들은 아래와 같이 안전하게 처리 됩니다.

      1. 휴대폰 정보 : 휴대전화 번호는 128bit SSL 로 암호화되어 코리아크레딧뷰로로 수신되며, 기 입력 된 주민등록번호와 함께 이동통신사 등에 실제 명의자 확인 조회 용으로만 사용됩니다.

      2.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는 어디에도 저장되지 않으며, 공인인증기관에 본인여부 확인 목적으로만 전달됩니다.

      3. 신용카드 정보 : 입력하신 신용카드 관련 정보는 어디에도 저장되지 않으며, VAN사를 통해 각 카드사/은행에 입력하신 정보의 일치여부 확인 조회용으로만 사용됩니다.